우먼데일리
문화예술공연
BC카드, 사랑의 바이올린과 함께 자선 음악회
윤성환 기자  |  ysh@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1.07  16:23: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강태)가 후원하고 사랑의바이올린이 주최하는 "제 6회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가 오는 1월 12일 개최될 예정이다. 

BC카드는 기업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의건전한 정서 함양과 문화 향수 제고를 위해 2006년부터 사랑의바이올린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으며, 2008년부터는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를 매년 개최하여 어린이들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사랑의바이올린은 한국과 미국, 호주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평소 악기를 배우고 싶으나 경제적, 지리적 사정으로 쉽게 접할 수 없던 어린이들에게 바이올린과 첼로를 무료로 제공하고, 바이올린과 첼로를 전공한 음악교육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무료로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1월 12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진행될 예정인 "제 6회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는 지난 1년여 동안 열심히 기량을 연마해온 어린이들과 강릉시향 앙상블 'WE', KBS 교향악단 단원 등 실력있는 음악교육 자원봉사자들이 파가니니의 라캄파넬라, 모차르트 오보에 4중주 등을 연주한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사랑의바이올린 홍보대사이자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인 강동석 교수와 첼리스트 조영창 교수가 피아니스트 김영호 교수와 함께러시아 작곡가 아렌스키의 대표작 《피아노 3중주곡 D단조 Piano Trio in D Minor》를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전액 사랑의바이올린에 기부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음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쓰일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사랑의바이올린은 기적의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를 연상시킨다”며 “음악교육을 통해 마약과 폭력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빈민층 어린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과 꿈을 제시하고 협동∙∙∙등의 가치를 심어준 ‘엘 시스테마’의 감동이 ‘사랑의바이올린’을 통해 재현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 6회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바이올린 음악회"의 티켓은 BC카드 LOUN.G 사이트, 쿠팡, 인터파크, 티켓링크, 옥션, YES24 등에서 판매 중에 있으며 BC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성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