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뷰티&헬스패션
‘뷰티의 품격’, 여피걸의 연말파티 아이템은?
전보연 기자  |  jby@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12.18  19:34: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와 송년 모임이 분주하다. 특히 ‘여피걸’로 분류되는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직장여성들은 모임에서 돋보이기 위한 파티 준비에 여념이 없는 시기. 젊고(Young) 도시에 살며(Urban), 전문직(Professional)에 종사하는 ‘여피족’에서 파생된 신조어 ‘여피걸’은 20대 후반-30대 초반의 고소득 직종에 종사하는 직장 여성을 지칭한다. 

‘여피걸’의 특징은 연말 모임에서 돋보이면서도 과하지 않은 뷰티 아이템에 관심 갖는다.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면서도 어느 정도 사회적 기반을 갖추고 있어 특별한 날을 위한 외모 관리에 기꺼이 투자하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 업계는 ‘여피걸’을 중심으로 한 여성들을 공략하는 고퀄리티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아이템은 소비자에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하여 좀 더 자신감 있게 자신을 표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시간에 완벽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주는 히알루론산 필러부터메이크업 글리터까지 화려한 파티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아이템을 소개한다.  

■■ 볼륨 살린 완벽한 얼굴 라인 - 자연스러운 ‘퍼펙타’ 필러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업스타일 헤어는 원피스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가장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다. 특히 이마를 깔끔하게 보여줌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만 얼굴형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쉽사리 시도하기 어렵다. 볼륨 있는 이마는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실제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효과와 인상을 밝고 세련되게 보이게 해준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돋보이는 페이스 라인을 만들어줄 아이템은 바로 HA필러. 조형성이 뛰어나고 제형이 무겁지 않아 이마 등 넓은 부위에 빠르고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대웅제약 관계사 디엔컴퍼니의 ‘퍼펙타’ 필러는 인체와 100% 동일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일정 기간 후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특히 특허받은 e-BRID 기술을 사용하여 탁월한 볼륨감과 뛰어난 지속을 갖고 있으며 독성 수치와 단백질 함량이 타 제품 대비 낮아 시술 후 부작용 발생 확률이 적어 안전하다. ‘퍼펙타’는 입자크기별로 잔주름 등을 채우는데 효과적인 ‘퍼펙타 덤’, 깊은 주름과 코 등에 효과적인 ‘퍼펙타 딥’과 이마, 턱 등 볼륨에 탁월한 ‘퍼펙타 서브스킨’으로 구성되어 있다.

 ■ 화려한 주얼리로 매력 업그레이드 – 스와로브스키 ‘Sienna 이어링’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블랙 드레스는 파티룩으로 제격이다. 화려하고 큰 귀걸이나 목걸이를 매치하면 블랙 드레스의 지적인 이미지에 화려한 느낌이 더해져 신경쓰지 않은 듯 자연스러워 보이고 돋보인다. 만약 화려한 색의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비교적 심플한 액서사리를 매치하여 오버스러워 보이지 않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동그란 얼굴형은 아래로 늘어지는 드롭형 귀걸이, 얼굴이 긴 사람은 귀에 달라붙는스터드형 귀걸이, 역삼각형 얼굴은 귀걸이 아래쪽이 넓거나 유색 보석이 달린 것이 어울린다.

스와로브스키의 ‘Sienna 이어링’은 갑옷에서영감을 얻은 이어링이다. 반짝이는 크리스털과 블랙 PVD 메탈 소재로 만들어지고 샤프하면서도 여성스런 다이아몬드 실루엣이 어느 아웃핏에나 로큰롤의 엣지감을더해준다.  

■ 평소보다 과감한 메이크업으로 – 바비브라운 ‘홀리데이 기프트 기빙 컬렉션’

대부분 여성들은 평소에는 무난한 메이크업을 하고 다니지만 연만 파티나 모임만큼은 과감해진다. 짙은 색조나 블링블링한 펄 메이크업을 연출해 눈매에 포인트를 준다면 입술은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이 적합하다. 반대로 붉게 입술을 강조하다면 짙은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보다는 은은한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적합하다. 바비 브라운은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위해 ‘홀리데이 기프트 기빙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파우더 타입의 펄 아이섀도 신제품 ‘파우더 펄 아이 트리오’와 5가지의 서로 다른 색상을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 ‘24 캐럿 쉬머 브릭,’ 2단 구조로 되어 있는 ‘벨리니 립 앤 아이 팔레트’, 트래블 브러쉬 세트, 미니 브러쉬 세트 등 총 5가지 종류의 기프트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 편안함과 스타일을 한번에! – 락포트 ‘자네 오픈토 펌프스’

‘스타일의 완성은 슈즈’라는 말이 있듯이 연말파티에서 슈즈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무조건 이쁘고 화려한 신발을 선택하기보다는 파티의 성격에 따라 맞춰 신는 것이 중요하다. 아찔한 높이의 스틸레토 힐은 종아리의 곡선을 살려줘 다리를 돋보이게 해주며, 부티는 매니시한 면과 하이힐의 곡선미를 함께 보여줄 수 있어 격식있는 파티에 어울린다. 또한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메리제인 슈즈를,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오픈토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층 더 파티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전체적으로 날렵한 디자인과 반짝이는 느낌을 주는 소재의 구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슈즈 브랜드 락포트는 고급스런 셔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자네 오픈토 펌프스’를 선보였다. ‘자네 오픈토 펌프스’는 슬림한 힐에 셔링 장식과 오픈토 디자인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살리고 스웨이드 소재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밑창에 아디프린 & 아디프린 플러스 테크놀러지를 적용해 보행시 유연성과 탄력성을 증대시키고 발 뒤꿈치의 충격을 흡수해준다.

 

전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