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데일리
라이프쇼핑
G마켓, 5만원 이상 완구용품 판매 전년 대비 46% 증가
이승연 기자  |  lsy@woman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12.18  10:42: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불황에는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도 싼 것으로 할까? 정답은 ‘그렇지 않다’다. 골드앤트, 식스포켓 이라는 현상이 설명하듯 자녀나 손주를 위해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의외로 가격대가 높은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타선물은 불황도 빗겨가는 셈이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이 크리스마스를 2주 앞둔 최근 일주일(12/11~17)간 가격대별 장난감(완구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5만원 이상의 제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가격대가 4만원~5만원 사이인 제품도 80% 가량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만원 이상 제품의 판매비율은 지난해 17%에서 올해는 27% 10%포인트 이상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1만원 미만의 제품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에 비해 22% 가량 감소했으며, 1만원~2만원 사이의 제품도 19% 판매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기간 장난감 전체 판매량은 6% 소폭 증가했다. 

장난감 종류별로 보면, 고가제품이 주를 이루는 유아자전거나 승용완구가 70% 증가했다. 레고 등 비교적 고가제품이 많은 블록류도 전년대비 69% 증가했다. 자연과학 완구도 34% 늘었다. 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 많은 캐릭터/패션 인형의 경우 15% 감소했으며, 비디오/DVD/CD 제품도 17% 줄었다.  

G마켓 장난감 전체 베스트셀러에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인형’(3만4900원), ‘비키 스마트디카’(5만4000원) 등 3만원 이상 제품이 다수 올라와 있다.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리틀퓨처북 코코몽펜’(4만9800원)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페어런츠 비지카니발롤러코스터’(5만3800원)는 고급원목을 사용해 튼튼하며 부드러운 모서리 마감으로 아이들이 다칠 염려가 없다. 추운 겨울 실내에서 놀기 좋은 ‘리락쿠마 점보 놀이터 세트’(10만3500원)도 인기제품이다. 

크리스마스 선물 수요를 겨냥해 온라인몰은 일찌감치 기획전을 마련, 완구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 G마켓은 25일까지 ‘크리스마스특집 장난감 대전’을 통해 다양한 장난감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인기 장난감을 오전 10시마다 기존 판매가 보다 크게 할인하여 초특가에 선보인다. 또 최대 50% 할인쿠폰을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옥션에서는 이달 말까지 ‘블록버스터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음식, 선물로 적합한 장난감, 시계, 화장품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용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유아도서 ‘올리비아 시리즈’는 78% 할인된 2900원에 선보인다. 

인터파크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완구 제품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이는 ‘오 마이X-마스 프레즌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외 프리미엄 인기 완구부터 교육용 완구까지 총 100종을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부모들의 손쉬운 선물 선택을 위해 아이의 연령과 성별에 적절한 완구를 추천한다. 인기 상품으로는 ‘마텔바비 NEW 2013년형 기프트 세트’(3만8310원), 봉제 인형 배를 간지럽히면 웃으면서 움직이는 ‘깔깔깔 뽀로로’(2만7900원) 등이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롯데닷컴 유아동완구 크리스마스 GIFT쇼!’를 통해 남여아 완구, 블록완구, 아동의류잡화, 출산유아용품, 게임기 등을 선보인다. 인기상품으로는 구성 나무판의 마감처리가 견고하여 윤택하고 더욱 안전한 ‘키드크래프트 빈티지 키친 레드핑크 택1’(24만7500원)과 여러 가지 놀이를 복합적으로 할 수 있어 아이들의 실내 놀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스텝2 미끄럼놀이터’(29만7600원)가 있다.  

G마켓 유아동팀 박지은 팀장은 “불황이라고는 하지만 자녀에게는 인색하지 않은 부모들 심리가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에도 그대로 나타나는 것 같다”며 “그래도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려는 심리가 강한 만큼, 각 온라인몰에서는 이들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 이슈
1
서울드래곤시티, 돌잔치 이벤트 ‘마이 프레셔스 베이비’ 출시
2
[신간] 이게 나라냐
3
[신간] 비위 약한 도마
4
샘표, ‘샤브샤브 육수 2종’ 출시
5
서귀포 칼호텔, ‘멜로디 인 탐라’ 선보여
6
LG생활건강, ‘숨37° 선-어웨이 벨벳 선스틱’ 출시
7
[신간] 우아한 방어
8
하루하루원더, 피부 청정 항산화 ‘블랙 뱀부 미스트’ 
9
몽베르, 엄마·아빠 마음 담은 ‘올뉴 몽베르’ 물티슈 출시
10
바쁜 ‘틈새끼니족’을 위한 ‘올인원 푸드’ 인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26-5 월드메르디앙2차 1010-3  |  대표전화 : 010-9964-4101  
팩스 : 02)362-9036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328   |  발행인 : 윤성환  |  편집인 : 이동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성환
Copyright © 2011 우먼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sh@womandaily.co.kr